2015. 5. 6. 23:32
반응형

zip 파일로 배포 되는경우는 대부분 dmg 를 포함하지 않은 크랙만 따로 배포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zip  파일은 형태?와 패치방법에 따라 종류가 좀 다양한 편입니다.



1. 터미널을 이용한 패치 방법.


ㄱ 우선 포탈파인더 dmg 파일을 마운트하여 설치를 진행 합니다.




ㄴ finder 메뉴에서 토탈파인더 -> finder 재시작 합니다

    




ㄷ crack.zip 파일을 압축해제 하면 해당 파일이 생성됩니다.



ㄹ 압축을 해제 하면 crack, codesign 파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codesign 파일을 덮어씌기 해야 하는데 그 위치는  /usr/bin 이 그 경로 입니다.

   



  경로를 쉽게 찾기 위해 터미널을 엽니다.   F4 를 눌러 기타폴더에서 터미널을클릭합니다.

   터미널에서 명령어를 입력 해줍니다.  그 명령어는open -a Finder /usr/bin 넣고 엔터.



   파인더가 활성화 되면서 바로 그 경로가 열리게 됩니다. 

   위에 언급한 codesign 파일을 해당 폴더에 덮어 씌기 합니다.





ㅁ 크랙 폴더에 있떤 crack 를 실행 합니다.  여기서 안되면 ㄹ 에서 제대로 안된겁니다.


ㅂ 실행이 되었으면 /Library/scriptingAdditions/TotalFinder.osx/Contents/Resources/  해당 경로로 이동합니다.

    방밥은 ㄹ에서 했던대로 그대로 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법

    이제 실행한 크랙위에 ToalFinder.bundle 파일을 드래그하여 크랙위에 올려 놓으면 자동패치가 됩니다.


ㅅ 응용프로그램에서 toaldiner.app를 실행하신후 시리얼을 물어보면 입력하시고 사용 하시면 됩니다. 







2. 압축풀면 단순 파일이 나올시.


OS X Server v4.0 - CORE.zip 파일을 압축을 풀어 봤습니다.  

넵 보시는데로 server 파일 하나만 달랑 있습니다.  무슨 경우 일까요?


이는 크랙이 된 무설치 실행 파일입니다.  윈도우에 빗대어 말해보면 윈도우 c 에 직접적으로 설치하지 아니하고,

모든 파일을 압축하여 풀면 exe 를 클릭하면 바로 실행되어 사용할수 있는 형태 입니다.


게임으로 치면 무설치 본이죠 ^^


압축을 푼 sever 앱을 실행하면 넵 당연히 바로 실행이 됩니다.  윈도우에서 무설치본을 삭제 합니다. 어떻게 될까요? 

당연 그 유틸을 쓰지 못합니다.  맥도 같이 이치 입니다.  설치가 된게 아니라  그 앱자체 입니다.




이 파일을 설치를 할려고 하시면 해당 sever 앱을 왼쪽 응용프로그램에 드래그 해서 가따 놓으시면 설치가 됩니다. 

이후 f4 를 눌러보시면 해당 앱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3. 이 외에도 zip 파일을 풀면 패치파일을 따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떤 앱이었는지 기억이 안난다.

   생각 나는대로 추가 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Posted by 인생은 덕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