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14. 10: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후기는 산후 검사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요약은 제일 아래

 

저희는 인천 가족 보건의원에서 무료 산후 검사를 할려고 10월 2일 평일 연차를 내고 아침 일찍 방문하여 

검사를 받을 생각 이었습니다.

 

산후검사를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략 10만원에서 최대 20만원의 비용이 발생 합니다. 

저희가 다니는 강서미즈메디는 골밀도 검사만 7만원 입니다.  최근 검사비용을 시원하게 공개 한곳이 없어 

찾아보면 10만원 넘고,  24년 최근에는 대략 14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인천시에서는 매년 분기마다 막달검사, 산후검사, 백일해 등등 무료로 지원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수량이 매월도 아닌 매분기 이며,  수량 또한 너무 작아서 

인천시로 유입되는 인구에는 턱없이 부족한 물량으로 생각 됩니다.

 

아시다 싶이, 서울은 집값이 너무 비싸,  집(신축, 평수)등을 고려하여 인천으로 밀려나고 있고, 

그에 따라, 인천시는 제 2의 수도로 불러야 한다는 말이 오감에도 

 

이런 지원은 너무 미미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중요하죠..  투표 잘해야 합니다. 

여하튼 잡설은 집어 치우고 방문한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1. 오전 8시 13분에 도착 했지만,  이미 무료는 마감 됨 

2. 오전 8시 13분 도착 했지만, 주차장은 이미 만차임 

3. 어쩔수 없이 유료로 검사 하기로 함 ㅠㅠ

 

아시다 싶이 매분기 첫날은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산후 검사는 1시간이 안 걸리는데 이때 무려 4시간 넘게 걸렸습니다. ㅠㅠ 

 

독감 접종도 사람이 많아 30분은 걸렸습니다.  비용은 25000원 이었습니다.

 

산후검사 비용은 3만원이 청구 되었구요.

(4시간중 1시간 넘게는 다른분이 무료 조건이 안되어 검증 하는데 기다려 달라고 해서 기대 했는데  에혀)

 

아시다 싶이 저희는 연차+시간+검사비용+기타부대비용 하면 엄청난 손해를 보고 방문 한 겪이 됩니다.

 

판단은 본인 몫입니다. 

 

 

요약

1. 8시 13분에 도착 했지만 만차, 마감 

2. 검사하는데 3시간 소요 

 

1. 무료로 할려는 목적이 확실할때 8시전에 방문 하세요.

2. 무조건 분기 첫날 가셔야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반응형
Posted by 인생은 덕질이다
2024. 10. 11. 16: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리뷰에서는 휴대용 분유포트 나리몽 브랜드에서 대해서 후기를 작성합니다.

정말 내돈 입니다. 

 

이후기에서 뒷돈, 뒷광고, 스폰, 후원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런거 싫습니다. 

내돈 주고 쓰고, 내돈주고 편하게 쓰는 리뷰 입니다.

 

부디 이 글을 읽고 고민 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후기는 친정, 시댁, 검진, 외출 등등 1박 2일, 2박 3일 등 실제로 사용한 후기 입니다.

 

최종 결론은 아래 요약

 

 

 

장점

1. 45도까지 데우는데. 5분이면 됩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아기 밥타임에 맞춰서 물을  넣고 데움으로써,  배터리를 절약하고 보온 시간을 더욱길게 할수 있지요.

 

2. 끓인 물을 사용 한게 아닌, 아래 베이비 워터와 찰떡입니다.  이 조합 정말 최고 입니다.

    단점이라면 아래 제품이 싼 이유는 아무래도 유통기한이 조금 있습니다 ^^;;

https://gangnamkong.co.kr/front/php/product.php?product_no=1128&NaPm=ct%3Dm24eg5p3%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null%7Chk%3D98eaaa380b14613dd80b25594594c7065dabc65b 

 

(1+1행사)와일드알프 베이비워터 250ml 12병+12병

남알프스 산맥에서 온 임산부 및 영유아용 워터

gangnamkong.co.kr

 

3. 외출 할때 잡것들 챙길 필요가 없습니다.

   젖병+분유포트+베이비워터 이것만 챙기면 됩니다.  급할때 정말 최고 입니다 ~  

   아 물론 가까운곳을 가거나 할때는 릴리브에서 끓인 물을 담아도 되기에 이것도 정말 좋지요.

 

4. 12시간 보온 유지  45도로 유지 했을경우  12시간 유지 됩니다.

    2박으로 시댁에 댕겨 왔음에도 안쓸때는 충전 시켜두면서 쓰니... 따로 물 끓일 필요도 없고,  충전 조금 깜빡해도 ... 12시간 지속되니

걱정 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5. 차에서

   시댁갈려면 3시간 가야 합니다 ㅠㅠ. 차에서 휴게소에서 분유포트에 젖병 하나 챙겨서 낼름 분유를 제조할수 있으니 이 얼마나.. 

   아이템 빨이 ㅎㅎ

 

6. 용량  500 미리 대용량 입니다.  베이비워터 딱 2병 들어 갑니다. 

   140 젖병 3병 탈수 있고,   240젖병 2병을 먹일수 있는 용량 대만족

 

 

이제

단점입니다.

 

1. 비싼 가격..  89,000원 입니다.  국내 제조도 아닙니다. 중국 제조

   아이 용품이기에 좋은 재료를 써야 하는건 알지만

   적립금 및 상품권 등으로 25000원 가량 받을수 있습니다.  차라리 이런걸 주지 말고.  가감하게   59,000 에 판매가 되었다면.

   추후 고장이 나더라도 부담없이 하나더 구입할수 있는 가격 입니다.  

   왜냐...스탠리 같은 보온병을 보면 가격이 비싸거든요 ㅠㅠ 

  

  이 리뷰를 쓰고 있는 동안 가격을 보니 공구가로 79000원에 할인을 하더라구요 솔직히 비싸요. 

  아기 용품들은 얼마나 비싸고 부담이 되는지 말이죠.. 엄마의 마음을 안다면 한번더 가격을 고려 해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정말 가격을 내린다면 가성비 제품으로 보온병 같은거는 휴대용 보온병에서 아기가 사용하는것은 추천을 안할수가 없습니다. 

  

  가격 문제를 계속 언급해서 그런지 나리몽측에서 상품권 1만원을 더 보내 주었더라구요???????????

 

  아참...리뷰 이벤트 강제성을 띠지 않더라도 고객이 사용하고 신뢰와 입소문을 타면 불티나게 팔린다.

  즉...조건 까다로운 강제성 리뷰 이벤트를 집어 치우는게 맞다고 본다.   즉 적립금 리뷰이벤트 하지 말고 가격을 낮춰서 팔긴 바란다.

 

2. 온도가 맞지 않음 

   생각보다 온도가 맞지 않습니다.   릴리브 분유포트 + 식용 온도게 같은 것으로 온도를 제보면 4도 가량 차이가 나는데...

   그래서 구입을 하고 쓰신다고 하면 적절한 온도 체크는 미리해두시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3. 충전

   충전이 될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는데... 이는 구성품에 포함된 케이블이 아닌  다른 케이블로 하였고,  해당 케이블로 다른걸 충전하면 잘됩니다.    그래서  구성에 포함된 케이블로 해봤음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 하는데...  이게,  포트 불량인지... 세척하다가 물이 들어가서 그런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4. 내부 세척이 어렵습니다. 

   스댕 세척을 해야 하는데.. 방수가 안되다 보니...고장이 잦을거 같습니다. 

 

5. 젖병 입구가 작은 제품은 물을 따를때 조심히 해야 되더라구요..  

 

6. 남은 물 량을 알수 없습니다.

    이건...다른 타 보온병도 같은? 형태라 머라 말할수 없지만.. 알수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뚜껑을 열어서 확인 한다는건 외부에서 이물질이 들어 갈수 있기에..

 

7. 물이 셈

    이부분을 잘 봤는데...물이 센다기보다.. 사용하고 나서 잔여로 남은 물...아래 첨부된 이미지를 보면 입구쪽에서 남은 물들이 세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부분을 나리몽은 잘 피드백 받아서 다음버전에 수정이 되었으면 하내요

 

8. 방수의 부재

    방수 ip6 못해도 ip4등급만 되더라도 세척이나, 외부에서 비가올때 등 좀더  유용성 있게 사용이 가능 할때다 이부분이 아쉽더군요

 

9. 배터리 셀 제조사의 부재 

    중국 제조이니 어디 듣보 일것으로 추측 됩니다.   즉..배터리 수명은  반년 정도 사용하면 조루가 될것으로 추측

 

10 . 충전단자 허술

    충전단자 마개가 엄청 허술 합니다.  구매 했을당시부터 염려 했던 부분 그대로 잘 안닫힙니다 ㅎ.

   즉 포트가 물에 닫을때 세청 할때등 마개를 잘 살펴야 합니다.

 

11. 시인성

    대낮에는 분유포트가 온도 배터리 등 잘 보이질 않습니다.  아래 첨부된 이미지를 보시면 대낮 그것도 구름이 있는 날씨 였는데

    온도 배터리 등 잘 보이질 않습니다.

 

12. 두껑의 락부분의 허술함 

    이거 2중락이긴 한데... 성인이 조금만 힘주면 그냥 열리더라구요 ㅠ 그래서 사용후 꼭 2중 락 잠금을 하고 

물이 세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

 

13. 추가로 확인 해볼건 다른 분 리뷰에서는 물을 추가하면 온도가 맞지 않는다는걸 봤다. (온도 재설정 필요)

    이부분을 테스트 해봐야 겠는데.... 나는 아직 이걸 겪지 못했다.  그래서 이부분도 확인되면 리뷰 수정 하겠습니다.

 

 

 

여기쯤에서 최종 결론 입니다.

1.  89000원 사서 쓸만 한가

    충분히 사서 쓸만 하다... 왜냐면 아이템 빨이기 때문이다. 언제 물 맞추고 안자 있니 ㅠㅠ 

    그리고 25000원 캐쉬백이기 때문에 이를 생각하면 6.4 정도 되는데. 정말 메리트 있다고 본다.  

    거기다 공구로 1만원 더 할인 하기 때문에 총  5.4면....... 이 엄청난 가성비 아닌가  

     5.4 당장 질러라.  고민은 배송만 늦춘다.

 

2. as기간 2년 이다 

    아직 안해봐서 모르지만  2년이면 나리몽에서 그래도 나름 품질 관리를 하고 자신 있다는거다..

 

3. 출산 선물로도 너무 좋은 선택이 될수 있다.

   출산 선물로도 이정도 가격+실용성+선물. 너무 좋은 선택이라고 보여 집니다. 정가에 구매 한다고 해도 말이죠

  (그래서 나리몽에 권유 하고 싶은건  백화점에서도 좋지만,  스마트스토에서도 선물 셋트가 따로 있어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정도 실사용 후기 입니다.

육아에 매진 하고 있을 엄마 아빠.  그리고 출산 준비 하시는 분들 모드 화이팅 입니다. 

대한 민국 출산율 올려 보자구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11월 5일 추가건

 

1. 위에 베이비워터는. 2019년 곰팡이 발생 사건이 있습니다만... 유통사에서는 어떠한 답변도 없는거 같더라구요 

   단지, 판매자 문의에는 했을때 통관 할때 검사는 다 하고 들어 온다는데...... 그렇다..찝찝하다... 

    그래서 이물을 사용하지 않기로 하고,  푸쉬푸쉬 국내산 135도에 끊인 물을 사용하기로 했다.

 

2. 나리몽관계자로부터 연락이 왔다.

    리뷰수정이 안되냐?   싫다고 했다..내돈주고 썻는데 왜 그걸 수정 하라마라냐...

    보니까 그때 리뷰조회수가 1000이 넘고... 추천이 18개가 넘었엇다..  그 제품 내 리뷰가 첫 페이지에 바로 보이다보니까./.

   아무래도 매출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크.........  그만큼 애정을 갖고 고객이 피드백을 해줫으니 얼마나 좋은가 ㅋㅋ

  아래부터 통화한 내용을 적어 보겠다.   

 

3. 가격부분은 내릴수가 없단다.....  자기들도 그게 한계란다.....듣는 나로선..과연?

 

4. 배터리 부분은 사용하다가 조루가 되면 2년 내에 언제든 무상 굔체 해준다고 한다.

 

5. 뚜껑 부분을 개선을 한다고 했는데...아이폰이라 녹음이 안되서 기억이 안난다.

 

6. 방수는 단가가 쎄서 못한다고 한다.

 

7. usb마개는 개선한 버전이 있다고 한다.  개선한 버전으로 출고 되는지는 모르겟다.

 

8. 물이 세는 부분은  뚜껑의 실리콘?마개에서 세는 거라고 하던데... 그래서 뚜껑을 하나더 받았는데 아직 써보진 않았다.

 

9. 온도차이는 개선을 할려고 노력중이라고 했다.

 

10.  이 통화의 목적은 리뷰 수정의 목적으로 전화를 한것으로 보인다.  안된다고 하니...어쩔수 없이 주문을 취소 한다고 한다.

   취소를 하면 그 리뷰는 삭제 됩니다  ^^;;    정말로 취소 하더라구요 ㅠㅠ 

 

정말 취소 되었다..ㄸㄸㄸㄷ

관계자분의 말씀 하시기가 힘들어하셨다.  리뷰 수정 해달라고 하시는게...   힘들게 부탁 하셨는데 거절 하였다.

 

이럴때는...

구매취소로 리뷰를 관리 하는게 좋은 이미지를 남길수 없다.

 

제품이란 고객의 입소문과 가격, 성능 등을 비교해서 사는 똑똑한 요즘 시대에 이렇게 한다는건 도저히  ^^;;

차라리 다음 개선 버전이 나오면 그때 지원을 해줘서 써보라고 하시는게 훨 나은 선택이 될것이다.

 

물론 난 후원을 안받는데.......  귀찬타

 

여기 까지 입니다.  ^^

 

 

 

 

 

 

반응형
Posted by 인생은 덕질이다